엄지월드

H2 DB 생성 에러 해결 방법(org.h2.jdbc.JdbcSQLNonTransientConnectionException) 본문

java/Spring

H2 DB 생성 에러 해결 방법(org.h2.jdbc.JdbcSQLNonTransientConnectionException)

킨글 2022. 7. 20. 18:09
반응형

H2를 설치하고 나서 접속하려니 자꾸 데이터베이스 생성을 못한다는 에러가 발생했다.

다른 사람들은 알아서 생성이 된다는데 이상하게 안되었다. 

Database "/home/kingle/test" not found, either pre-create it or allow remote database creation (not recommended in secure environments) [90149-214] 90149/90149 (Help)

문제를 찾아본 결과,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지 못한다면 직접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어 주면 된다는 해결 방법을 찾았다.

그래서 기본 디렉토리인 /home/kingle로 이동해서 

$ vi test.mv.db 명령어를 통해서 파일을 만들어주었다.

(기본 디렉토리에 test.mv.db 파일을 생성해야 한다)

그 다음 에디터 내에서 아무 내용을 입력하지 않고 :wq 를 통해서 저장해주었다.

ls로 생성된 파일을 확인하였다.

 

파일을 생성한 후에, localhost:8082로 접속하였고 [Connect] 버튼을 클릭하였다.

[Connect] 버튼을 클릭하니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었다!

 

파일만 직접 생성해주면 된다니 참으로 다행이었다.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