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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otlin

2. 코틀린 만나보기

킨글 2024. 4. 7. 16:5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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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변수 : 변할 수 있는 수
    • ? : 어떠한 값이 변수가 null 상태로 가질 수 있는 변수다. 
    • ex) str?.length 
      물음표 대신 !!를 붙여서 강제로 사용하는 방식도 있으나 되도록 안정성을 위해 지양 
    • 변수 var : 초기에 변수를 만들때 대입한 값과 같거나 다르거나 무관하게 값을 바꿔서 담기 가능
    • 상수 val : 초기에 변수를 만들때 대입한 값을 계속 유지하며, 이후에는 값을 바꿀수 없음 
  • 상수 : 항상 같은 값을 가지는 수
  • 함수 : 기본적인 동작의 최소 단위
    • 함수는 동작을 하고 값을 반환하흔지에 따라, 그리고 함수가 시작할때 매개변수를 받는지 여부에 따라 구분 
  • 반복문
    • in
      • for(str in list) { ... }
    • in-until
      • for (idx in 0 until list.size) { ... }
    • forEach
      • list.forEach { ... }
  • 화면 클릭 이벤트
    • 안드로이드는 대다수의 컴포넌트 요소에 클릭 이벤트를 적용할 수 있다.
    • 사용자가 해당 컴포넌트를 눌렀을때 동작한다. 
    • 예시
      • 컴포넌트이름.setOnClickListener { view -> 클릭했을때의 동작 }
      • 컴포넌트이름.setOnClickListener { 클릭했을때의 동작 } 
  • JSONObject : 키,값 쌍의 값 묶음을 만들수 있는 객체 
    • 값 확인 : jsonObj.get("key") -> "value"
  • mutableListOf : 특정한 객체들이 나열된 배열을 만드는 함수 (값 추가가 가능)
    • 초기화 : var arr = mutableListOf<타입>()
    • 값 추가 : arr.add(변수)
    • 값 확인
      • for(obj in arr) { //obj.get 활용 }
      • arr.forEach { // it.get 활용 }
  • Q. 안드로이드 액티비티 클래스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른 것은?
    • A. 액티비티와 프레그먼트는 동일한 개념이다.
    • B. 액티비티는 화면을 이루는 기본 구성 단위이다.
    • 액티비티에서는 동적으로 화면을 그릴 수 없다.
    • 메니페스트 파일에 액티비티를 정의하지 않아도 액티비티로 화면을 띄울 수 있다.
    • 생명주기가 항상 동일하게 동작하는 것은 아니다. 
  • 함수를 호출할 때는 반드시 매개 변수의 명칭을 순서대로 지칭해서 값을 넘기지 않아도 된다. 
    • mutl(age = 8, name = "123")
  • ActivityMainBinding : ActivityMain 이라는 XML 파일을 바인딩하겠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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